나트랑을 방문 후 귀국이 멀지 않았다면 항상 고민하게 되는게 선물일것 같습니다.
그중에 먹는 식품은 나트랑 여행 내내 먹기도 좋고 또 선물로 사왔을 때 반응이 좋은 것 같습니다.
나트랑 쇼핑리스트 먹거리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탑젤리
베트남 여행을 가신분들이 제일 많이 사오시는 것중에 하나가 탑젤리인것 같습니다. 탑젤리는 망고맛 젤리이며 개별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나눠주기도 쉽고 맛도 있어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둘다 만족하는 선물인것 같습니다.
담시장에서 많이 구입하시는 탑젤리는 진품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써져있는 방식과 포장지에 프린트된 모양으로 진품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사는 젤리이지만 진품음 중국산이라고 하니 웃픈 사실입니다.
탑젤리 진품이 맛이더 좋다고 하니 구입하실 때 잘 찾아보셔서 맛있는 탑젤리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큰 부피... 10개정도만 사도 작은 케리어 한쪽이 다 차버립니다.
탑젤리를 많이 사오시려면 케리어 하나를 비워가시던가, 젤리 부피에 맞는 케리어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아니면 박스에 포장해서 수화물로 보내시면 됩니다.
요즘은 이마트에서도 탑젤리를 살수 있으니 베트남의 맛이 그리우시다면 조금은 비싸지만 구입해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체리쉬
체리쉬는 여러가지 맛이 있습니다. 기본 망고맛을 가장 많이 구입하시고, 파인애플, 여러가지가 섞여있는 것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푸딩같은 질감이지만 무게가 상당히 나간다는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체리쉬의 경우 담시장과 롯데마트 두군데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나 당연히 담시장이 조금 저렴합니다.
3. 견과류(마카다미아, 캐슈넛 등)
베트남은 견과류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재래시장을 가시거나 롯데마트를 가시게 도면 견과류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재래시장이 저렴하고 마트가 좀더 비쌉니다.
하지만 신선도를 어느정도 보장해야 하는 식품이다 보니 재래시장에서 간혹 보관상의 이유로 품질이 떨어지는 것들이 섞여올수도 있으니 재래시장에서 사시는 경우에는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카다미아의 경우 시장에서 구입하시게 되면 까먹을 수 있는 도구를 넣어주십니다. 그 도구가 없으면 껍질을 까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마트에서 구입하는 경우 포장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선물하기 좋습니다. 조금 보기에 예쁜것이 중요하시다면 마트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커피 및 차
베트남은 커피와 차가 유명합니다.
G7이라는 인스턴트 커피가 대중적인 커피이며, 족제비커피로 유명한 호니커피 등이 있습니다. 마트에 가시면 시음을 많이 권하기 때문에 시음을 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커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유가 포함된 아치커피도 인스턴트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식당에 가면 항상 마시는 차가 자스민차입니다. 그외에도 여러종류의 차가 유명하며 대중적인 베트남 브랜드로는 비나티가 있으며 딜마 등이 있습니다.
5. 건망고 등 말린 과일
베트남에서 열대 과일이 많이 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이런 열대과일을 말려서 많이 팝니다. 건망고, 파인애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많이 사시는 것이 말린 망고입니다.
재래시장에서 망고를 사게 되면 소분이 된것을 살 수도 있지만 벌크로 큰 봉지로 사서 소분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번거로우시다면 마트에서 깔끔하게 포장된것을 사시면 됩니다.
6. 간장 등 소스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시면 간장, 피쉬소스, 등 소스류와 과일청을 많이 사오십니다.
간장은 계란 간장 밥등의 간단한 요리나, 음식을 하실때 조금씩 사용하시면 됩니다.
과일청의 경우 시원하게 에이드로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액체이다 보니 무게가 조금 나가며 포장을 잘해서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7. 소금 및 후추
나트랑과 가까운 푸꾸옥이 후추로 유명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검정색 흑추 뿐만 아니라 하얀 백후추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크기도 다양하고 통후추, 가루후추로 나눠져 있습니다.
또한 소금도 새우가 섞인 소금, 고추소금 등 여러가지 맛의 소금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소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금과 후추의 경우 롯데마트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롯데마트 자체상품을 구입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에서만 살수 있는 특산품을 구입하시게 됩니다.
후추와 소금의 경우 부피도 작아서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8. 인스턴트 쌀국수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먹게 되는게 바로 쌀국수입니다. 베트남에서 먹었던 그맛을 한국에서도 느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턴트 쌀국수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베트남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쌀국수를 조금 더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봉지라면 형태와 컵라면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맛이 있기 때문에 샘플로 하나씩 먹어보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맛으로 구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단 컵라면의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봉지형태의 라면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9. 헤어제품
베트남은 물이 좋지 않아서 헤어와 바디제품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특히 샴푸와 린스, 트린트먼트가 품질이 좋습니다.
롯데마트가시게 되면 샴푸와 린스, 트린트먼트를 사오시면 두고두고 쓰실수 있습니다.
큰 통이 아니고 작은 샘플제품을 사오시면 여행을 갈때도 요긴하게 쓸수 있으며 지인들에게 선물로 주기에도 좋습니다.
10. 코코넛 오일
베트남에서 저렴한 가격에 마사지를 많이 받으실 겁니다. 마사지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오일이 코코넛 오일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코코넛 오일을 구입하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되실 때 코코넛 오일을 구입해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트랑 롯데마트에 가시면 코코넛 오일과 자스민등 향이 첨가된 코코넛 오일 등이 있으니 원하는 취향의 오일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코코넛오일은 보습에도 좋다고 하니 평소 건조한 부분이 있다면 바르고 있는 로션에 섞어서 바르시면 피부 보습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바디에 바를 수 있는 오일과 요리에 사용하는 오일이 구분이 되어 있으니 원하는 종류의 오일을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 베트남 과자
나트랑에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면서 가족들과 함께 먹기위해서 몇가지 종류의 과자들을 구입합니다. 베트남에서는 몰랐지만 한국에 돌아와서 자꾸만 생각나는 과자들이 있습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찾는 과자들은 나트랑 도착하셔서 한번씩 먹어보시고 입에 맞는 과자들은 돌아오시기 전에 많이 많이 구입해 오시기 바랍니다.
12. 건어물
나트랑이 바닷가에 있다보니 해산물이 저렴한 편입니다. 식당을 가셔서도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을 드실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가격도 싸다보니 시장이나 마트, 한식을 먹을 수있는 식당에서도 해산물을 파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한치를 많이 구입해 오시는듯 합니다.
건어물의 경우 냄새와 신선도의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잘 포장이 된걸 구입하시거나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셔서 잘 포장해오시는걸 추천드리면 되도록이면 여행 막바지에 구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베트남 나트랑에 가셨을 경우 어떤 먹거리들을 사오시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먹거리들은 담시장, 야시장, 롯데마트 등에서 구입할수 있으니 위치와 여행코스 확인하셔서 잘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쇼핑리스트 _ 의류, 소품 편
베트남 나트랑을 여행으로 가셨다면 관광, 휴양 구분하지 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다
travel.info-honey.co.kr
베트남. 나트랑 쇼핑리스트 _ 약국 편
나트랑에 가면 옷, 신발, 망고 등과 함께 구입해와야 하는것이 하나더 있습니다. 바로 약국에서 파는 연고들입니다. 한국에서는 처방전이 있어야 구할 수 있는 약국 제품들도 베트남에서는 그냥
travel.info-honey.co.kr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 쇼핑 완벽정리 (0) | 2024.02.16 |
---|---|
베트남. 나트랑 쇼핑리스트 _ 약국 편 (0) | 2024.02.15 |
베트남. 나트랑 쇼핑리스트 _ 의류, 소품 편 (0) | 2024.02.15 |
긴급여권 신청 조건 방법 비용 사용 가능국가 (0) | 2024.02.06 |
미성년자 여권 신청, 갱신, 재발급 방법 및 기간 (0) | 2024.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