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괌 7월, 8월 날씨. 비행시간. 시차, 물가, 환전 총정리

괌 7월, 8월 날씨. 비행시간. 시차, 물가, 환전 총정리

 
여름 휴가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이 바로 괌일 것입니다. 
괌의 7월과 8월의 날씨, 물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괌 여행하기 좋은 시기

괌은 1년 내내 온화한 기후이며, 6월부터 11월까지 우기입니다. 6월부터 시작되며 7월과 8월은 장마기간으로 태풍소식이 있습니다. 우기기간에는 강수량이 높아지며 덥고 습함을 느끼실 수 있지만 태풍이 오지 않는다면 여행에 큰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괌의 건기는 12월부터 6월 중순까지이며 이 기간은 강수량과 습도가 낮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12월부터 2월까지는 아이들의 겨울방학이기 때문에 따뜻한 곳으로 놀러가서 물놀이 하기 좋은 시기 입니다. 
우기가 되면 강수량이 높아져 습함을 느끼실수는 있습니다. 
 
 

괌의 7월, 8월 날씨

7월 8월 날씨는 우기입니다. 이때는 1년 중 가장 더운시기로 평균 기온은 27℃ ~30℃ 정도입니다.
이 시기의 괌 날씨는 우기라 비가 오기는 하지만 한국처럼 하루종일 비가 오는 것이 아닌 스콜성으로 비가 쏟아지고 금방 그치는 날씨가 반복됩니다. 비가 오는 기간동안은 비를 피해서 실내에서 관광을 하시고 작고 가벼운 우산 겸 양산을 준비하셔서 비가 올때는 우산으로 사용하시고 해가 뜨거운 낮에는 양산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괌 7월, 8월 옷차림


7월과 8월에 괌여행을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옷차림이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옷차림은 한여름 옷위주로 준비하면 되시며, 만약 쇼핑몰이나 실내에서 머무르실 계쇡이시라면 냉방이 잘 되어  있어서 서늘하게 느껴지실 수 있으니 얇은 가디건이나 얇은 긴바지, 바람막이 정도의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가디건은 비행기를 탈때도 유용합니다.
 

괌 비행시간 

한국에서 괌까지의 비행시간은 항공사별로 다를 수 있지만 평균4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괌 시차

괌은 한국보다 1시간이 빠릅니다. 반대로 괌은 한국보다 1시간이 느립니다. 한국이 7월 2일 오후 6시라면 괌은 오후 7시 입니다. 
 


 

괌 물가

괌은 미국령이기 때문에 달러를 사용하며, 팁문화가 있습니다. 환율에 따라서 괌여행에서 쓰시는 비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괌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환율을 유심히 살펴보셔서 달러가 저렴할 때 미리 환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맛집에서 한끼 식사를 하신다면 10만원정도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괌괌의 날씨와 물가,환율, 비행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전에 환율 및 날씨는 한번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